제 아이는 Autistic Boy입니다.
저는 2002년 8월에 카나다에 랜딩후에 영주권만 받고 귀국하여 이제 3년이 다 되어갑니다.
카나다 이민법상 5년간 2년거주 규정때문에 올해 7월이전에는 카나다로 이민을 갈것인지를 결정해야합니다.
제 아이는 만7년6개월이 되었구요 아직도 말을 잘 못하고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여서 학교진학은 생각을 못하고 장차 아이에게 어떻게 해주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의사는 우리 아이가 자폐아라고하고 어떤의사는 반응성애착장애로 자폐아와는 다르다고 합니다.
또 어떤이는 장애인에게 카나다가 좋으므로 이민을 가라고하고 어떤이는 신체적 장애는 복지제도가 잘 되어있지만 정신이나 정서장애에는 도움이 안된다고 가지 말라고 합니다.
지금은 특수교육을 받고 있고요 말을 약간씩 하려고 합니다.
이민을 신청하여 영주권을 취득한孤?아이문제 때문인데 이민가는것이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민간 주변친구들에게 저의 아이에게 적합한 교육문제와 복지 문제 이런것들에 대하여 물어봐도 저와 같은 형편이 아닌 사람들은 관심이 없으므로 잘 모르더라고요.
혹시 카나다의 특수교육 사이트나, 우리아이에게 적합한 지역(Autistic boy들에게 복지나 교육환경이 좋은지역), 그리고 저와 같은 부모들의 모임 사이트등 정보가 있으신 분은 제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시간이 얼마 안남았는데 고민입니다.
제게 적합한 정보나 말씀이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또한 기도 많이 부탁드립니다.